한국음식관광협회 | 자격증 소개
81
page-template-default,page,page-id-81,qode-quick-links-1.0,ajax_fade,page_not_loaded,,side_area_uncovered_from_content,qode-child-theme-ver-1.0.0,qode-theme-ver-11.1,qode-theme-bridge,wpb-js-composer js-comp-ver-5.1.1,vc_responsive
 

자격증 소개

  • 한식메뉴개발사

    • 한국의 세계화는 한국음식과 외국음식의 혼합과 타협이라고 할 수 있다. 한식의 전통 본질은 유지하면서 각국의 문화를 폭넓게 수요하고 재창조함으로써 세계인 모두가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상품으로 거듭나야 하는 명재를 안고 있다.
    • 한식의 기본을 이해하고 전통 한식메뉴의 구성은 물론 전통에서 재창조, 재구성하여 현재 트렌드에 맞게 한식 메뉴를 개발하고 디자인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자가 필요하다.
    • 이에 한식 메뉴 개발사의 전반적인 한국음식문화, 메뉴개발 등의 이론과 실기 교육을 통한 한식 전문가의 많은 배출과 자질향상은 한식문화를 더욱 풍성하게 하는 한편 한식 세계화의 밑바탕이 될 것이다.

  • 김치교육지도사

    • 세계인에게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김치가 정작 우리나라 아이들과 청소년에겐 무조건적인 섭취와 강요로 인해 혐오식품으로 전락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로인해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에 피해를 줄 뿔만 아니라 나아가 국민 건강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치게 된다.
    • 이에 따라 김치를 멀리하는 어린아이들과 청소년들에게 김치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올바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우리의 전통음식인 김치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이 필요하다. 이가 바로 감차교육지도사의 역할이다.
    • 우리나라 교육에서는 김치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없이 간헐적으로 내용이 제시되고 있어 이에 대한 체계화가 시급한 실정이다.

  • 아동요리지도사

    • 유아교육과 요리에 관한 지식을 바탕으로 유아의 연령에 따른 수준별 접근을 통하여 요리활동 과정에서 국어, 수학, 과학, 미술 등의 학습을 쉽고 흥미롭게 익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창의력, 정서발달 등에 도움을 주는 아동교육전문가이다.
    • 요리를 통해 오감자극 효과 미각, 후각, 촉각, 시각, 청각 등 신체의 오감을 충분히 자극해줌으로써 자연스럽게 지능과 감성 계발로 연결되므로 요리는 놀이이자 학습의 기회가 될 수 있다.
    • 그 효과로 아동의 5감 증진, 도구사용법 습득, 위생 관념 형성, 편식습관도 교정가능, 사회성발당, 탐구능력 향상, 탐구능력 향상, 정서발달, 스트레스 해소 등을 들 수 있다.

  • 음식문화평론가

    • 오늘날 음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그 어느때보다 뜨거워지고 있다. 음식을 향유한다는 것은 단순히 맛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다. 음식에 담긴 문화와 역사, 그리고 음식을 판매하는 가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동반해야 된다. 물론, 맛을 제대로 감지해 낼 수 있는 능력도 탁월해야 한다.
    • 음식문화평론가는 음식문화와 외식사업에서 음식, 식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평가를 위해 필요한 능력을 갖추고 좀 더 객관적, 과학적으로 평가하는 전문가로 문화적 교류에 가교가 됨은 물론 자국의 음식을 이해하고 풍요롭게 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옵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