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자격증 시험 공고
81
page-template-default,page,page-id-81,qode-quick-links-1.0,ajax_fade,page_not_loaded,,side_area_uncovered_from_content,qode-child-theme-ver-1.0.0,qode-theme-ver-11.1,qode-theme-bridge,wpb-js-composer js-comp-ver-5.1.1,vc_responsive
 

자격증 소개

  • 한식메뉴개발사

    • 한국의 세계화는 한국음식과 외국음식의 혼합과 타협이라고 할 수 있다. 한식의 전통 본질은 유지하면서 각국의 문화를 폭넓게 수요하고 재창조함으로써 세계인 모두가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상품으로 거듭나야 하는 명재를 안고 있다.
    • 한식의 기본을 이해하고 전통 한식메뉴의 구성은 물론 전통에서 재창조, 재구성하여 현재 트렌드에 맞게 한식 메뉴를 개발하고 디자인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자가 필요하다.
    • 이에 한식 메뉴 개발사의 전반적인 한국음식문화, 메뉴개발 등의 이론과 실기 교육을 통한 한식 전문가의 많은 배출과 자질향상은 한식문화를 더욱 풍성하게 하는 한편 한식 세계화의 밑바탕이 될 것이다.

  • 김치교육지도사

    • 세계인에게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김치가 정작 우리나라 아이들과 청소년에겐 무조건적인 섭취와 강요로 인해 혐오식품으로 전락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로인해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에 피해를 줄 뿔만 아니라 나아가 국민 건강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치게 된다.
    • 이에 따라 김치를 멀리하는 어린아이들과 청소년들에게 김치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올바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우리의 전통음식인 김치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이 필요하다. 이가 바로 감차교육지도사의 역할이다.
    • 우리나라 교육에서는 김치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없이 간헐적으로 내용이 제시되고 있어 이에 대한 체계화가 시급한 실정이다.

  • 아동요리지도사

    • 유아교육과 요리에 관한 지식을 바탕으로 유아의 연령에 따른 수준별 접근을 통하여 요리활동 과정에서 국어, 수학, 과학, 미술 등의 학습을 쉽고 흥미롭게 익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창의력, 정서발달 등에 도움을 주는 아동교육전문가이다.
    • 요리를 통해 오감자극 효과 미각, 후각, 촉각, 시각, 청각 등 신체의 오감을 충분히 자극해줌으로써 자연스럽게 지능과 감성 계발로 연결되므로 요리는 놀이이자 학습의 기회가 될 수 있다.
    • 그 효과로 아동의 5감 증진, 도구사용법 습득, 위생 관념 형성, 편식습관도 교정가능, 사회성발당, 탐구능력 향상, 탐구능력 향상, 정서발달, 스트레스 해소 등을 들 수 있다.

  • 음식문화평론가

    • 오늘날 음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그 어느때보다 뜨거워지고 있다. 음식을 향유한다는 것은 단순히 맛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다. 음식에 담긴 문화와 역사, 그리고 음식을 판매하는 가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동반해야 된다. 물론, 맛을 제대로 감지해 낼 수 있는 능력도 탁월해야 한다.
    • 음식문화평론가는 음식문화와 외식사업에서 음식, 식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평가를 위해 필요한 능력을 갖추고 좀 더 객관적, 과학적으로 평가하는 전문가로 문화적 교류에 가교가 됨은 물론 자국의 음식을 이해하고 풍요롭게 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2016 자격증 시험 공고

작성자
KFTA
작성일
2017-07-31 13:38
조회
124
안녕하십니까?
한국음식관광협회 사무국입니다.

2016 한식메뉴개발사, 김치교육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와
심화과정인 음식문화평론가, 할랄조리교육지도사 특강과 자격시험을
실시하오니 많은참여 바랍니다.

수험자의 편의를 위해 6월 시험일은 평일,
7월 시험일은 주말로 지정하여 운영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자격시험의 경우 최소 인원 15명이 안될 시 취소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