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음식관광협회는 2000년부터 지금까지 20여년이 넘는 기간동안 매해 한국음식관광박람회를 개최하여 그 전통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한국음식을 전시하여 한식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한국음식산업과 식문화, 관광문화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국내 음식시장을 활성화하고 국내 음식관련 산업의 해외진출, 한국음식의 선진화와 관광 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한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 개최를 통한 후진 양성 사업
1999년부터 지금까지 매해 개최되고 있는 한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는 총 50여개 부문에 대해 조리업계 종사자, 조리 관련학과 학생 등 다양한 분야의 약 1,000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하여 선의의 경쟁을 벌입니다.
공정한 심사 속에 진행되는 한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는 우수한 조리 인재를 양성하고 외식&관광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주고 있습니다.
740만 재외동포 지원사업
740만 재외동포에게 한국음식문화 교육사업을 진행하여 성공적인 국내 정착을 후원하고 제3국의 요식업 종사직 진출과 1인 창업 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전세계 각지에서 생활중인 재외동포들이 대한민국의 언어와 문화의 우수성을 경험하고 한국음식의 전수를 통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재외동포의 성공적인 국내 정착을 위해 한국음식, 문화, 교육 시스템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소외계층 재능기부 및 나눔사업
협회 소속 명인분들의 재능기부로 새터민, 다문화가정, 외국인노동자 등 소외계층에 간편한 한식의 시연과 시식, 레시피 공유 나눔 행사를 진행하여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소외계층이 활동성 있는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재도약의 발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